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무안군, 농산물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교육 성황리에 마쳐
  • 박태준 편집국장
  • 승인 2017.08.30 17:09
  • 댓글 0

무안군은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관내 군민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 및 가공전문가 양성을 위한 ‘농산물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교육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농산물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교육은 무안군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개별 제조시설 투자 없이 공동시설을 활용하여 가공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준비 단계이다.

교육은 기초반, 심화반, 실전반 총 3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농산물가공 제조현장에서 필요한 위생법규, 제품표준화, 세무, 특허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지식을 쌓고, 직접 생산 판매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하였다.

교육 수료 후 “수료생으로 조직된 협동조합”에 가입하면 농산물가공센터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고, 무안군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생산된 가공상품은 공동브랜드인 “황토실”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식품제조시설을 갖추게 됨에 따라 소농, 귀농, 여성농가 등 많은 농업인들이 관심을 갖고 꾸준히 현장 견학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는 소규모 농가들이 농산물의 기능성을 잘 살리고 소비자가 요구하는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준 편집국장  koteratv03@kotera.or.kr

<저작권자 © 기업정책정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준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